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하이라키는 하이틴 복수 로맨스 드라마인데요.
하이라키 뜻은 영어로 사회적 정치적 계급이나 계층을 뜻하는 말입니다.
대한민국 상위 0.01%만 다닐 수 있는 주신 고등학교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는 만큼 돈으로 계급이 나뉜 철저한 계급 사회를 보여줍니다.
하이라키 주요 등장인물을 알아보도록 하죠.
등장인물
정재이(노정의)
재율그룹의 대표 정기영의 큰 딸로 친엄마는 죽고 새엄마와 동생이 있습니다.
매우 부유하지만 가족의 사랑은 전혀 받고 있지 않은데요.
아버지 정기영의 정서적인 학대가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죠.
정기영은 전부 인 이자 재이의 친모를 천박하다며 천박하게 굴지 말라는 말을 재이에게 스스럼없이 합니다.
재이는 그런 아버지가 증오스러운 한편 언젠가 자신도 엄마처럼 치워져 버릴까 두려운 마음이 큽니다.
새엄마와 동생도 그런 자신을 업신여기고 곁을 내주지 않으니 오롯이 혼자서 아버지의 학대를 받을 수밖에 없죠.
리안과는 6살 때 처음 만나 15살 때 리안의 고백으로 사귀게 되지만 무슨 사건이 있었는지 몇 개월 동안 잠적 후 리안에게 일방적인 결별을 통보합니다.
강하(이채민)
주신고에서 장학생으로 재학 중 의문의 사고로 목숨을 잃은 강인한의 동생입니다.
형의 복수를 꿈꾸며 주신고의 새로운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들어오게 됩니다.
철저히 계급이 나뉜 주신고 시스템을 비웃듯이 당당한 모습인데요.
주신고의 실세인 김리안 무리들에도 꿇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주신고 학생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재이와는 우연히 밖에서 만나게 되어 첫눈에 반한 강하의 모습이 보였는데요.
형의 복수를 위해 재이에게 접근을 하는 건지 접근하는 와중에 진짜로 반하게 된 건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김리안(김재원)
주신그룹 후계자로 할아버지가 주신고를 설립해서 그런지 주신고의 왕으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왕의 자리가 당연하다는 듯이 기어오르는 존재는 밟는 것이 당연하다고 여기는데요.
어머니의 사랑을 바라지만 일정이 바쁜 어머니는 재정적인 지원으로 리안에 대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남을 신경 쓰지 않는 리안이 유일하게 신경을 쓰며 좋아하는 존재가 정재이인데요.
반전인 모습으로 재이에게만은 순애보적인 마음을 보이지만 갑자기 이별을 통보하는 재이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재이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혜라가 말해주는 데로 이벤트도 준비해 보지만 역부족이죠.
윤헤라(지혜원)
국내 굴지의 무역회사 인터내셔널 윤의 막내딸입니다.
인물소개에 질투의 화신이라고 적혀있는데 초반에는 그런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특별히 좋아하는 인물도 없고 새로 온 장학생에 흥미가 가긴 하지만 철저한 계급 사회에 물들어 있는 자신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천한 계급이라고 생각하죠.
주신고의 왕이 리안이니 진심 반 장난 반으로 리안에게 질척대긴 하지만 가볍습니다.
리안과 재이, 우진과는 어렸을 때부터 친구라 친하지만 재이를 정말 친구라고 생각하지는 않죠.
재이 집안이 우월하니 앞에서는 맞춰주지만 속으로는 아니꼬워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이우진(이원정)
그나마 재이와 우정이 있는 친구입니다.
대대로 정치인 집안의 둘째로 다정함과 준수한 외모를 갖고 있는 인물입니다.
헤라를 좋아하는 느낌인데 학교 선생님과 연애 중입니다.
재이와 리안이 사귀고 헤라가 질투를 할 때 옆에서 헤라를 다독이며 같이 시간을 많이 보냈을 것 같습니다.
하이라키 주요 등장인물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익명으로 재이에게 협박성 메시지를 보내는 이는 확실히 리안 무리들 중에 한 명인 만큼 목적이 무언지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주인공인 재이가 너무 당하지 않고 반격을 했으면 좋겠는데요.
고구마 같은 전개 말고 시원한 전개를 예상하며 시청해 봐야겠습니다.
2024.06.11 - [드라마] -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결말 더 보고 싶어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결말 더 보고 싶어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이 총 12화를 끝으로 결말을 맞이했습니다. 끝인 것처럼 보여도 항상 그다음이 있다는 말이 여운으로 남은데요. 미래의 안 좋은 일도 어떻게 생각하고 받아들이냐에 따라
ilsang-re.com